1.png

 

 

 

 

‘남외 스마트시티’는 울산광역시 중구 남외동 일대에 지하3층~지상18층 규모로 들어선다. 대지면적 29,888.63㎡, 연면적 지상 61,264.88㎡, 지하 23,185.23㎡로 용적률 204.98%이다. 전용면적 59㎡, 84㎡ 등 두 가지 평형으로 총 555세대이며 주차대수는 650대로 넉넉하다.

 

남향위주의 배치와 넓은 동간간격으로 채광, 환기에 좋다. 4베이 또는 2면 개방형으로 일조량과 조망권을 확보했다. 수납에 특화된 실속형 평형으로 펜트리, 알파룸 등 공간활용도가 우수하다. 젊은 층의 니즈를 적극반영한 호텔식 주거환경을 조성했다. 피트니스센터, GX룸, 북카페 등 주민운동시설을 포함해 유아상상놀이터, 햇살마당, 어린이물놀이터, 근린생활시설 등 편의시설을 이용가능하다.

 

남외초, 학성초, 평산초, 약사중, 남외중, 학성여고, 성신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으로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좋다. 인근에 홈플러스, 울산종합운동장, 롯데백화점, 중구청, 북구청 등 인프라가 마련돼 있다. 약사천, 학사공원, 태화강국가정원 등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.

 

주요 산업으로 현대차 및 현대중공업, 온산공단, 석유 화학공단 등 직주근접하다. 우정혁신도시, 송정지구, 매곡지구, 다운지구, 구영지구, 천상지구, 울산역 역세권도시개발구역 등 도심 개발이 진행 중이다. 울산고속도로 울산IC가 인접해 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31번국도, 14번국도, 7번국도로 부산, 경주, 양산 등 주변 도시로 빠르게 이동가능하다.

 

다양한 시내외 버스노선이 운행 중이며 울산고속버스터미널, KTX울산역 등 이용가능하다. 2021년 하반기 개통한 동해남부선으로 울산~부산까지 30분대로 이동가능하다. 또한 도보 거리에 트램2노선 및 4노선 복산성당역(가칭)이 예정돼 있어 2028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.

 

남외동 일대는 교통이 편리하고 재개발 추진 등 주거환경이 빠르게 개선 중으로 주거 선호도가 높다. 구도심 인구밀집지역으로 상권이 형성돼 있으며 노후 주택 이전 수요와 신규 아파트의 높은 희소성으로 수요층 확보에 용이하다.

 

현재 ‘남외 스마트시티’는 발코니 무상확장, 가전 풀옵션 등 제공할 계획이다. 청약통장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울산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 또는 전용 85㎡이하 1채 소유한 세대주가 가능하다. 홍보관 방문 전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.

 

 

전화연결 방문예약